본문 바로가기
하삐의 하루

속초 바다 여행 - 동명항 무료 주차장, 영금정

by 하삐 애미 2023. 10. 30.

#속초 #속초여행 #속초바다 #동명항 #동명항주차 #영금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속초 여행 중에 방문했던 동명항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속초 여행 첫날 3시 정도에 체크인 후 점심을 먹고, 바로 바다로 떠났어요. 그 중 한화리조트에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영금정이 유명한 동명항을 처음 찾았습니다.

동명항 주소: 강원 속초시 동명동

 

1. 무료 주차

동명항 근처는 생각보다 무료로 주차할 곳이 많습니다. 항 주변의 길가에 주차 장소가 있어 그 곳에 주차해도 되고, 안전상 길에 주차하는 것이 불안하시면, 이렇게 무료 주차장을 직접 검색하셔서 안전하게 주차 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동명항 내부에 주차하는 것은 유료이니 참고 하세요.

동명항 무료 주차

 

2. 영금정

동명항을 방문했을 때 해가 조금씩 지고 있었는데요. 오히려 그 덕분에 역광임에도 이렇게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영금정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정자를 말하는데요. 저 위에서 보는 바다 경치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영금정

영금정은 바다에 근접한 위치에 있고, 비교적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안전상의 이유로 아래와 같은 내용의 경고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밤 11시 이후는 불을 다 끄기 때문에 11시 이후에 방문은 삼가시고, 부득이 방문 하셨어도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바다 바람이 강하고, 파도도 높고, 영금정 울타리가 그리 높지는 않아 굉장히 위험합니다.

동명항에 주차를 하고, 영금정으로 올라가는 길은 이렇게 계단과 노약자 분을 위해 엘레베이터가 마련돼 있습니다. 저희는 아기 유모차 때문에 엘레베이터를 이용했는데, 엘레베이터는 잘 관리가 돼 쾌적했고, 빨랐습니다.

위로 올라오면 동명해교 너머로 영금정이 보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정말 그림 같이 사진이 나왔네요. 실제로는 더욱 눈을 뗄 수 없이 아름다운 풍경이었습니다. 하늘과 바다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너무 청명했습니다.

동명해교
영금정

 

3. 동명항 산책

영금정에서 파도와 갈매기를 품은 바다를 실컷 즐기고, 다시 동명항 쪽으로 내려와서 동명항을 한 바퀴 산책 했는데요.

동명항은 이렇게 작은 물고기 배들이 정박하는 크지 않은 항구이다보니, TV에서만 보던 여유롭지만 한편으로는 분주한 작은 어촌의 느낌이 났습니다. 아마 비수기에는 관광객이 없어 굉장히 조용하고 한적할 것 같은데, 제가 간 날에는 외국인들 포함한 관광객이 정말 많아서 굉장히 시끌벅쩍 했습니다. 특히 근처 수산물을 파는 횟집은 동대문 옷가게 처럼 호객행위를 하셔서 근처 구경하기가 굉장히 부담스러웠습니다ㅎㅎㅎ 우리 아기가 수산물 보는 걸 즐기는데 근처만 가면 사라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자리를 피해 돌아가서 산책을 했습니다ㅠㅠ

날씨가 좋은 덕도 있겠지만 아무렇게나 찍어도 화보처럼 나올 정도로 정말 멋진 바다 풍경을 자랑하는 동명항이었습니다. 근처에는 아주 유명한 속초 해변이 있는데, 유명해서 사람이 바글바글한 곳보다는 그래도 조금 한산하고, 여유롭게 바다 풍경을 즐기고 싶으시면 동명항에 가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