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무료 키즈 카페 25개월 아기랑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 다녀온 날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무료 키즈카페 꿈자람 공동육아방의 또 다른 후기를 적어볼까 해요.
지난번 "꿈자람 공동육아방 배봉산점"에 이어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에 다녀와서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이 어땠는지 개인적인 경험담을 끄적일게요.
1.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 " 가는 길 및 위치 (feat. 유모차 보관소)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은 청량리역 미주아파트 앞 힐스테이트 청량리역 건물 4층에 있어요.
혹시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청량리동 주민센터와 같은 층에 있으니 청량리동 주민센터를 검색하고 가셔도 돼요.
https://place.map.kakao.com/1100278297
꿈자람공동육아방 청량리점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239 4층 (청량리동 235-6)
place.map.kakao.com
유모차는 1층 엘리베이터 앞에도 보관할 수 있고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은입구 앞에도 보관할 수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에 도착해서 청량리동 주민센터를 지나면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 입구가 보입니다.
2.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 장난감 및 놀이기구"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은 배봉산점보다는 큰 편이었지만 그래도 규모가 크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전에 가 봤던 배봉산점과 답십리2호점과 다르게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만의 특별한 놀이감들이 있어서 25개월 하삐가 아주 눈이 휘둥그레졌답니다.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놀이감들을 간단하게 소개해 볼게요.
2-1. 영아용 소근육 장난감들 및 우주선 관련 장난감들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교구장과 매트가 있는 쪽에는 돌 전 아기들이 놀만한 것들이 주로 있었어요.
그렇지만 저희 하삐는 여기에서도 처음 보는 장난감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눌러보고 재미있게 놀더라고요.
특히 여기에서 RC카처럼 리모컨으로 우주선 같은 걸 움직이게 하는 게 있었는데 이걸 특히나 재미있어했어요^^
2-2. 부엌놀이, 소꿉놀이 및 아이터치(I-TOUCH), 우주선 공간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역시 다른 지점처럼 소꿉놀이 공간이 있었어요.
저희 하삐는 소꿉놀이 중에서 케이크에 가장 많이 빠졌어요.
케이크를 잘라 보고 초를 후 불고, 초가 몇 개 있지 세어 보고 초를 뺐다 꽂았다 하면서요^^
그리고 바로 아래 사진에 있는 곳이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에서 하삐가 가장 오래 머문 곳이었어요.
그래서 이것 때문에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에서 하삐랑 실랑이를 하고 하삐를 혼내기도 했답니다.ㅜㅜ
바로 "I-TOUCH"라는 것이었는데 터치하면서 게임을 해 볼 수 있는 것이었어요.
하삐는 영상과 터치에 빠져서 30분 가까이 이것만 해서 결국 혼을 내고 눈물 쏙 빼고 끝낼 수 있었습니다.......흑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담당 선생님께서도 기관에서 오거나 할 때는
기관 선생님들께서 "I-TOUCH" 를 아예 꺼 달라고 하실 때도 있을 정도로 아이들이 이것만 한다고 하더라고요.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에 오시는 분 애미, 애비 분들은 아이가 이것에 빠지지 않게 조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에 우주선 공간 같은 곳이 있었어요.
이 안에는 우주 관련 책들도 있는데 아직 25개월 하삐에게는 어려운 내용이라 이곳에서는 거의 놀지 않았어요.
2-3. 바람 공&손수건 놀이 공간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있었어요.
예전에 하삐랑 볼베어파크 가서 해 본 것이 여기에 있더라고요.
바람으로 공이나 손수건이 파이프라인을 통해 나오는 놀이 공간이 있었어요.
그런데 하삐가 오랜만에 해 보는 거라 그런지 무서워 해서 거의 제가 혼자 놀았어요.
하삐는 옆에서 신기한 듯 구경만 하고요^^
아무튼 이 놀이 공간을 다른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고 신기해해서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하이라이트 놀이 공간이 아닐까 싶어요~
3.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기저귀 가는 곳, 수유실 및 유아용 화장실
3-1.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기저귀 가는 곳 및 수유실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은 제가 갔던 다른 지점 중에서 가장 기저귀 가는 곳과 수유실이 잘 되어 있는 곳이었어요.
제가 갔던 배봉산점, 답십리2호점은 수유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지 않았는데
여기는 수유실이 기저귀 가는 곳이 분리되어 있어서
모유수유 하시는 분들이 오셔도 불편함 없이 수유하실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이 곳에 정수기가 있어서 놀다가 목이 마르면 목을 축일 수 있습니다.^^
3-2."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유아용 화장실
마지막으로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의 유아용 화장실입니다.
다른 지점과 동일하게 아이들용 슬리퍼와 아이들용 발판도 있어서
손 씻기도 편하고 기저귀를 뗀 아이들도 배변을 손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참고로 어른용 화장실은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 밖으로 나가면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25개월 아기와 함께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을 다녀온 후기를 적어 보았습니다.
제가 간 날은 하삐가 제일 큰 아이인 편이었고 거의 돌 전 아기들이 주로 있었어요.
아마 다른 지점에 비해서 아이들이 많지 않은 편이고 돌 전 아기들이 놀기에 좋은 곳이라 그런 것 같았어요.
그래도 두 돌 정도나 세 돌 정도 아기들도 놀만한 "I-TOUCH"나 "바람 공 놀이 공간" 등이 있으니
큰 아이들이 가도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다음에 청량리 쪽에 갈 일 있으면 "꿈자람 공동육아방 청량리점"을 또 들러야겠어요^^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글로 돌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