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지아주 아틀란타 시내 여행 코스 및 주차, 씨티 패스 - 조지아 아쿠아리움 수족관, 올림픽 파크, CNN 본사, 벤츠 스타디움
이번 글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시내에서 갈만한 곳 여행 코스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세계에서 제일 큰 수족관, 올림픽 파크, CNN 본사, 코카콜라 박물관, 벤츠 스타디움 등이 있는데요. 모두 걸어다닐만한 근처에 모여 있어서 한 곳에 주차만 잘 하면 손쉽게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1. 주차 및 코스, 씨티 패스
주차는 종일 주차하면 20달러만 내면 되는 세계 최대 수족관인 조지아 아쿠아리움에서 주차를 추천합니다. 그 곳에 주차하면 굳이 수족관에 가지 않아도 근처에 모든 관광지를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우선 코카콜라 박물관이 바로 앞에 있고, 올림픽 공원도 걸어서 2분 내에 있습니다. 또한 10분 정도만 걸으면 CNN 본사, 그리고 거기서 또 10분 정도만 걸으면 벤츠 스타디움을 가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천 드리는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조지아 아쿠아리움(주차 및 관광) - 코카 콜라 박물관(World of Coca Cola) - 올림픽 공원 - CNN 본사 - 벤츠 스타디움
저희는 비행 시간 때문에 수족관, 박물관 등은 가지 않았지만 벤츠 스타디움에서 미식 축구 경기는 구경했습니다.
이 코스는 개별로 티켓을 구매하셔도 되고 씨티 패스라는 것을 구매 하시면 되는데요. 조지아 아쿠아리움, 코카콜라박물관, 애틀란타 동물원, 미식축구 명의의 전당 등 5개의 관광지를 갈 수 있는 티켓을 총합 89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올인원 티켓입니다. 3~12세 어린이는 69달러입니다.
2. 조지아 아쿠아리움(Georgia Aquarium)
조지아 아쿠아리움은 세계 최대의 수족관으로 애틀란타 시내 중심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는 위 설명드린 20달러로 종일 주차하실 수 있고, 나가시기 전에 사전 정산이 필요합니다.
1) 주소: 225 Baker st NW, Atlanta, GA 30313
2) 입장료
입장료는 프로그램마다 다른데 기본 당일 입장 권 구매는 요일마다 다르지만 현재 기준 47.99달러 수준이고, 예약하면 42.99달러입니다. 멤버십이 될 경우 주차 요금 및 입장료가 달라지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운영 시간
월요일 ~ 일요일 매일 운영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한나 변경될 수가 있습니다.(제가 방문 했을 때는 오후 6시에 끝이 났어요)
3. 코카콜라 박물관(World of Coca Cola)
아틀란타 시내에 코카콜라 본사와 박물관이 있는데 수족관 앞에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1) 주소: 121 Baker Street NW Atlanta, GA 30313
2) 입장료
일반 성인은 21달러, 어린이는 17달러, 유아는 무료입장입니다. 온라인 티켓은 운영 종료 시간 2시간 전까지만 판매합니다.
3) 운영 시간
매일 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혹은 6시 혹은 8시로, 매일 바뀌니 웹사이트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4. 올림픽 공원(Centennial Olympic Park)
애틀란타 시내에 있는 애틀란타 올림픽을 기념하여 조정된 공원으로 1996년 2800만 달러를 들여 완공된 공원입니다. 이후 1998년에 2차 개발을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췄다고 합니다. 애틀란타 수족관을 지나 길만 건너면 이렇게 탁트인 공원이 바로 나오고 이 공원이 올림픽 공원입니다. 크기가 그리 크지는 않고, 우리나라 강동에 있는 올림픽 공원이 훨씬 컸습니다. 도시의 모든 마천루를 볼 수 있는 중심에 자리 잡고 있고, 속이 뻥 뚫리는 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5. CNN 본사(CNN HQ Station, CNN Center, CNN Atlanta)
주소: 250 Marietta St NW, Atlanta, GA 30313
올림픽 파크 바로 맞은 편을 보면 누런색 CNN 본사 건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CNN 본사라고 하기에는 너무 낡은 건물인 것 같다고 비웃었지만 내부는 정말 거대했습니다. 2023년 1월 35년간의 아틀란타에서의 운영을 마치고 본사를 워싱턴과 뉴욕으로 옮겼다고 하며, 모든 앵커들이 그 지역으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때문인지 사람이 많지 않고, 일부 건물을 호텔로 쓰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CNN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는 팻말이 있는데, CNN이 Cable News Network 라는 아주 단순한 약자인지 몰랐었네요.
초라해 보이던 외부와는 다르게 내부는 정말 웅장하다고 느낄 만큼 거대했습니다. 그리고 안에는 취식을 할 수 있는 여러 음식점들도 보였습니다. 사람은 거의 없었고, 관광객들과 보안요원 몇명만 보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들어가도 되나 싶을 정도로 조용했습니다.
6. 벤츠 스타디움(Mercedes-Benz Stadium)
주소: 1 AMB Dr NW, Atlanta, GA 30313
NFL 애틀란타 팰컨스와 MLS 애틀란타 유나이티드의 홈구장인 스포츠 경기장입니다. 이 외에 롤과 같은 온라인 게임 대회, 레이싱 경기 등 다목적 개폐식 돔 경기장으로, 2017년 8월 완공된 최대 7만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입니다.저희도 방문 당일 마침 고등학교 남자 미식축구 경기가 열려 구경했는데, 단돈 20달러 정도로 티켓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물론 정신 프로경기는 이보다 더 비싸겠지만요. 벤츠 스타디움에 방문하실 기회가 있으시면 당일에 경기가 있는지 잘 찾아보세요. 운 좋으면 방문하는 날 경기를 보실 수도 있으니까요.
사실 미식축구 룰은 잘 몰랐는데, 경기를 보면 열심히 공부해서 마스터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미식축구 관람 후기와 미식축구 룰에 대해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이상 애틀란타 시내 여행 코스, 주차 정보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재밌는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