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삐 애미의 하루

종로, 을지로, 청계천 근처의 분위기 좋은 카페, 꼬르꼬 바두(feat 아기의자)

하삐 애미 2024. 2. 1. 23:13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힙지로라고 불리는 을지로에 어울리는 아주 힙하고, 분위기 좋고, 이색적인 카페인 꼬르꼬 바두 후기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시 듯 굉장히 특이한 분위기의 브라질 컨셉의 카페입니다. 꼬르꼬 바두의 위치, 내부, 운영 시간 , 메뉴 및 가격, 그리고 아기 의자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꼬르꼬 바두 위치

꼬르꼬 바두는 청계천 수표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종로 3가역 15번 출구에서 을지로 공구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되는데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86-1

골목으로 들어오다 보면 이렇게 꼬르꼬 바두 카페의 간판과 통로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2. 꼬르꼬 바두 운영 시간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 무휴이며 평일은 10시 부터 오픈하여 오후 8시, 주말은 11시 오픈하여 오후 8시까지 영업합니다.

평일: 10:00 ~ 20:00, 주말 11:00 ~ 20:00

3. 꼬르꼬 바두 내부

꼬르꼬 바두 내부는 우선 이국적인 디자인 보다 넓은 공감감이 너무 만족스러운 카페였습니다. 체인점 카페들은 어떻게든 공간에서 최대 효익을 내기 위해 자리를 촘촘히 배치하여 옆 테이블과의 사회적 거리가 너무 가까워 불편하지만 꼬르꼬 바두 내부는 충분히 넓게 자리가 배치돼어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각 자리별로 비슷비슷한 형태의 좌석이 아닌 제 각각 다른 다양한 형태의 좌석으로 배치가 돼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더욱 배가 됐습니다.

꼬르꼬 바두는 메뉴를 주문하는 곳과 메인 좌석들이 통로를 두고 분리돼 있습니다. 물론 주문하는 곳이 멀어 불편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그만큼 좌석이 있는 곳에 충분히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물론 주문하는 곳에도 충분한 공간의 좌석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4. 꼬르꼬 바두 메뉴 및 가격

꼬르꼬 바두는 커피와 티, 주스,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데요. 가격대가 그리 비싸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시그니처에 있던 브라질 국민 탄산 음료인 과라나 안타르치카라는 음료를 시켜봤습니다. 과라나 안타르치카는 달짝 지근한 과일 티 맛이 나는 음료였습니다.

  • 커피류: 아이스아메리카노, 콜드브루 핫브루, 라떼 5,000 ~ 6,000원
  • 주스: 코코넛 주스, 자몽 주스, 코코아, 밀크티 6,000 ~ 7,000원
  • 티: 자몽티, 캐모마일, 후르츠 드림 티 5,500 ~6,5000원

을지로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데, 자리 한 켠에 이렇게 아기의자도 있는 아주 개념이 박힌 카페였습니다.

꼬르꼬 바두는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좋고, 내부도 공간이 넉넉하여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데 가격도 착하고, 게다가 독특하고 맛있는 메뉴까지 함께 어우러진 종합 패키지의 카페였습니다.

이상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