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 애미의 하루

종로, 을지로, 청계천 근처의 분위기 좋은 카페, 꼬르꼬 바두(feat 아기의자)

by 하삐 애미 2024. 2. 1.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힙지로라고 불리는 을지로에 어울리는 아주 힙하고, 분위기 좋고, 이색적인 카페인 꼬르꼬 바두 후기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시 듯 굉장히 특이한 분위기의 브라질 컨셉의 카페입니다. 꼬르꼬 바두의 위치, 내부, 운영 시간 , 메뉴 및 가격, 그리고 아기 의자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꼬르꼬 바두 위치

꼬르꼬 바두는 청계천 수표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종로 3가역 15번 출구에서 을지로 공구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되는데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86-1

골목으로 들어오다 보면 이렇게 꼬르꼬 바두 카페의 간판과 통로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2. 꼬르꼬 바두 운영 시간

공휴일을 제외하고 연중 무휴이며 평일은 10시 부터 오픈하여 오후 8시, 주말은 11시 오픈하여 오후 8시까지 영업합니다.

평일: 10:00 ~ 20:00, 주말 11:00 ~ 20:00

3. 꼬르꼬 바두 내부

꼬르꼬 바두 내부는 우선 이국적인 디자인 보다 넓은 공감감이 너무 만족스러운 카페였습니다. 체인점 카페들은 어떻게든 공간에서 최대 효익을 내기 위해 자리를 촘촘히 배치하여 옆 테이블과의 사회적 거리가 너무 가까워 불편하지만 꼬르꼬 바두 내부는 충분히 넓게 자리가 배치돼어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각 자리별로 비슷비슷한 형태의 좌석이 아닌 제 각각 다른 다양한 형태의 좌석으로 배치가 돼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더욱 배가 됐습니다.

꼬르꼬 바두는 메뉴를 주문하는 곳과 메인 좌석들이 통로를 두고 분리돼 있습니다. 물론 주문하는 곳이 멀어 불편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그만큼 좌석이 있는 곳에 충분히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물론 주문하는 곳에도 충분한 공간의 좌석들이 마련돼 있습니다.

4. 꼬르꼬 바두 메뉴 및 가격

꼬르꼬 바두는 커피와 티, 주스,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데요. 가격대가 그리 비싸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시그니처에 있던 브라질 국민 탄산 음료인 과라나 안타르치카라는 음료를 시켜봤습니다. 과라나 안타르치카는 달짝 지근한 과일 티 맛이 나는 음료였습니다.

  • 커피류: 아이스아메리카노, 콜드브루 핫브루, 라떼 5,000 ~ 6,000원
  • 주스: 코코넛 주스, 자몽 주스, 코코아, 밀크티 6,000 ~ 7,000원
  • 티: 자몽티, 캐모마일, 후르츠 드림 티 5,500 ~6,5000원

을지로에서는 쉽게 찾기 힘든데, 자리 한 켠에 이렇게 아기의자도 있는 아주 개념이 박힌 카페였습니다.

꼬르꼬 바두는 전체적으로 분위기도 좋고, 내부도 공간이 넉넉하여 여유있게 즐길 수 있는데 가격도 착하고, 게다가 독특하고 맛있는 메뉴까지 함께 어우러진 종합 패키지의 카페였습니다.

이상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