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의 하루

동대문구 무료 키즈 카페 26개월 아기랑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feat.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센터이용제한 11/14~12/9)

by 하삐 애미 2023. 11.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대문구 무료 키즈 카페 꿈자람 공동 육아방 여러 지점 중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다녀온 날을 적어 보려고 해요.

1.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위치 및 환경 정비로 인한 센터 이용 제한 (11/14~12/9)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은 동대문구 육아 종합지원센터 답십리점 2층에 있어요.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https://place.map.kakao.com/256542423

 

꿈자람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서울 동대문구 황물로 62 2층 (답십리동 542-9)

place.map.kakao.com

유모차는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1층 옆 야외에 두는 곳이 있었어요.
이곳에 유모차를 두어도 되고 2층 꿈자람 공동육아방 현관 앞에 두어도 되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얼마 전에 또 방문하려고 가 보았는데 
"동대문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답십리점 이용 제한 안내문"이 있더라고요.
올해 11월 14일부터 12월 9일까지 시설 노후로 인한 교체 공사 및 환경 정비를 하고 있어서 이용이 불가하니
저처럼 헛걸음 하지 마시고 참고하시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행히 저는 이 전에 다녀오게 돼서 오늘 후기를 기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입구(feat. 나누미 판매 공간) 및 화장실

2-1.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입구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입구는
다른 지점과 같이 신발장과 물품 보관함이 있어요.
이곳에 신발과 가방 등 물건들을 보관하시면 돼요.
그런데 제가 가 본 다른 지점과 다른 것이 하나 있더라고요.
바로 "나누미 판매" 공간이었어요. 여기는 중고 서적이나 중고 장난감을 1,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아이 월령에 맞는 중고 장난감이나 관심 있는 서적이 있으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2."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화장실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의 화장실
어른과 아이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이곳 옆에 정수기도 있습니다.


3."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을 크게 두 공간으로 나누어서 소개할게요.

3-1."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1-1

첫 번째 공간은 추억의 사진관, 임산부 체험관, 편백나무 놀이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편백나무 모래 놀이 공간은 중장비 자동차로 공사하고 이런 것을 좋아하는 하삐에게 최고의 공간이었어요.
하삐는 이 공간에서 제일 오랫동안 머물며 자동차 놀이를 하였답니다.
(하삐 뿐만 아니라 비슷한 또래 남자애들이 다 여기에서 놀더라고요^^)

그리고 그 옆에는 추억의 사진관이 있어서 복고 느낌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에는 특이하게 아빠들이 오면 할 수 있는 임신복 체험 공간이 있었어요.
나중에 하삐 애비가 오면 입어 보게 해야겠어요^^

그리고 다른 지점과 동일하게 물감 번지는 발판과 도로 매트 등이 있어서 자동차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천국이었습니다.^^


3-1."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1-2

그 다음은 편백나무 놀이 공간 뒤 쪽으로 I-TOUCH 모니터와 블럭, 어라운드 위고 등이 있는 작은 공간이 있었어요.
다행히 I-TOUCH 모니터가 꺼져 있어서 하삐는 관심을 전혀 가지지 않았답니다. 정말 다행이었어요!
그리고 스펀지로 되어 있는 블럭이 있어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면서 다치지 않을 것 같아 좋더라고요~

3-1."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1-3

블럭과 어라운드 위고 있는 반대편에는 전통 놀이인 커다란 윷놀이가 있어서 명절 때쯤 와서 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 안 쪽에는 안내문에서 본 "느티나무 도서관"이 있는 것 같았어요.
여기에 다양한 서적들이 있고 소파처럼 아늑하게 되어 있어서 편하게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겠더라고요.
(물론 아기 때문에 책을 읽는 건 불가능하겠지만요......;; 하하하)


3-2."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2

두 번째 공간은 소꿉놀이, 교구장 내 영유아 소근육 장난감 및 사운드북, 미끄럼틀, 벽돌 쌓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3-2."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2-1

두 번째 공간에서 처음으로 소개할 곳은 교구장 내 소근육 장난감 및 사운드 북등이 있는 곳이에요.
돌 전 아기들 용 소근육 장난감부터 그 이상의 월령 아이들도 가지고 놀기 좋은 소근육 장난감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다양한 사운드북 및 조작북등이 있어서 다양하게 활동하기 좋아 보였어요.


3-2.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2-2

그 다음 공간으로는 소꿉놀이 공간이었어요.
특히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소꿉놀이 공간에는 사진과 같이 "꿈자람 분식"이라는 역할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있었어요. 요즘 역할 놀이를 참 좋아하는 하삐에게는 정말 재미있는 공간이었어요.
그래서 하삐는 모래놀이 공사장 다음으로 이 공간에서 오랫동안 "김밥 사세요." "얼마예요?" 등을 하면서 재미나게 놀았답니다. 하하하^^^^

3-2."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 놀이공간 2-3

그 다음 공간으로는 꿈자람 분식점 뒤에 있는 곳이에요. 이 곳에는 벽돌 쌓기, 미끄럼틀, 점퍼루 그리고 수유실이 있어요.
돌 전 아기들이 탈 수 있는 점퍼루와 돌 전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높이의 미끄럼틀이 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와서 즐기기 괜찮아 보였어요~
그런데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벽돌 쌓기 놀이는 다른 지점에 비해서는 좀 적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장난감들이 많아서 전혀 부족해 보이지는 않았답니다.

그리그 그 뒤 편에 수유실이 있는데 바깥에서 문이 잠겨 있었는데  하삐 챙기느라 문을 열고 들어가 보지는 못 했어요.
다음에 기저귀 갈 일 있으면 한번 들어가 봐야겠어요.

이렇게 26개월 하삐는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에서 즐겁게 놀다가 집에 돌아갔답니다.^^ ㅎㅎ


오늘은 동대문구 무료 키즈 카페 꿈자람 공동육아방 지점 중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을 다녀온 날을 기록해 보았어요.

제가 가 본 지점 중에서 가장 다양한 놀이 기구 및 공간이 있어서 알차게 놀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꿈자람 공동육아방 답십리점"이 환경 정비 등으로 11월 14일 부터 12월 9일까지 이용이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하세요!
저랑 하삐도 그 이후에 또 들러서 재미나게 놀아야겠어요!

그럼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또 다른 글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