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 애미의 하루

동대문구 청량리 키즈카페 츄츄볼리 두 돌 아기와 방문, 예약 방법, 입장료(입장 무료 나이), 주차, 내부 놀이기구, 운영시간, 카페와 식사 메뉴 가격

by 하삐 애미 2024. 1.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대문구 청량리 역사 내부 커넥트 플레이스에 있는 키즈 카페 츄츄볼리를 방문한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츄츄볼리 예약 방법과 입장료, 주차는 어디서 하면 되는지, 츄츄볼리 운영시간과, 내부는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카페 와 식사 메뉴는 무엇이고, 가격은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위치, 입장료 및 운영시간: 경의중앙선 및 1호선의 청량리 역, 역사인  커넥트 플레이스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 특별시 동대문구 왕산로 214 청량리역사 5층 츄츄볼리

츄츄 볼리 운영시간은 매일 운영하며 10:30 ~ 20:00까지 운영하고, 음식은 18시, 카페는 19시 라스트 오더입니다.

매일 10:30 - 20:00, 입장마감 19:00, 라스트 오더 - 음식 18시, 카페 19시

츄츄볼리 입장은 7세까지 가능(초등학생 입장 불가)하며 입장료는 12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단 증빙서류를 지참할 시 2시간 무료입니다. 최대 이용 시간은 2시간이며. 입장료는 아이만 지불하면 되며, 성인인 부모는 카페와 식당에서 1인 1주문을 하면 됩니다. 평일, 주말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 1시간 - 10,000원, 2시간 15,000원
  • 주말 - 1시간 - 13,000원, 2시간 18,000원

2. 예약 방법

인터넷에서 예약하는 방법은 없고, 모두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주말 낮에는 웨이팅이 있어서 입구 앞 키오스크에서 웨이팅을 걸어 놓으시면 됩니다.

3. 내부 및 식당
카페 메뉴와 가격

입구에 들어가면 우측편에 신발장이 있고, 아무 번호에나 신발을 보관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물함에 키가 없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이렇게 아이 숫자에 맞춰 무료 사과쥬스 음료를 나누어 줍니다.

내부에 16대의 CCTV가 있고, 남자, 여자 화장실 모두 갖춰져 있습니다.

다음은 여러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실 식당과 카페 메뉴, 그리고 가격입니다.

  • 커피 및 음료는 대략 5,500원 ~ 7,500원 정도이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카페모카, 바닐라 라떼, 헤이즐넛 라떼, 카라멜 마끼아또가 있습니다.

  • 식사류는 밥류, 분식류, 피자가 있으며, 슈림프 볶음밥, 오므라이스, 쇠고기 버섯 볶음밥, 하와이안 소시지 볶음밥, 베이컨 크림 리조또가 있고, 가격대가 10,900원에서 13,000원까지 형성돼 있습니다.
  • 분식류는 떡볶에, 감자튀김, 치킨, 돈까스 등이 있고, 9,800 ~ 14,900원 정도입니다.
  • 공기밥 1공기 추가는 1,000원입니다. 

  • 파파존스 피자도 팔고 있고, 총 10가지 피자가 있으며, 마가리타, 페페로니, 하와이안 등이 있고, 사이드에는 윙, 치즈스틱, 파스타, 브라우니 등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피자는 약 25,000원 정도, 사이드는 약 10,000원 정도입니다.

  • 그 외 초코우유, 요거트, 사이다, 콜라, 뽀로로 음료 등 다양한 음료를 3,000원 정도에 팔고 있고, 아이들을 위한 여러 스낵류도 팔고 있습니다.(외부 음식이 반입이 안 되니 집에서 가져오시는 것은 안 되는 점은 참고 해 주세요)

메뉴를 시키시면 이렇게 진동벨을 하나 가져다 주는데요. 저희는 감자칩과 오므라이스를 시켰는데, 주문이 밀려서인지 대략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그래도 다행이 오므라이스는 아이들 입맛에 맞게 달짝지근하고 맛있었습니다.

식사를 하실 자리는 아주 많고, 엄마 아빠가 밥을 먹으면서 아이들이 노는 것을 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입식 자리뿐 아니라 좌식 자리도 마련돼 있었고, 입장하시면 한 자리에 짐을 갖다 놓고, 자리를 맡으시면 됩니다.

아기의자도 충분히 많아 어린 아이들을 데려와도 걱정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리고 한 켠에 아이들이 손을 닦을 수 있는 세면대도 갖춰져 있었습니다.

4. 내부 놀이 기구

전반적으로 츄츄볼리가 그렇게 큰 키즈카페는 아니기도 하고, 놀이기구들은 3살 정도의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 적합하고, 아이들이 뛰어 놀만한 놀이 기구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키즈 카페 하면 무조건 있는 볼풀과 미끄럼틀 등을 즐기실 수 있고, 이 곳에서 주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았습니다.

공으로 모니터에 있는 표적을 던져 맞출 수도 있고, 어린이들을 위한 클라이밍 공간도 있었습니다.

한 켠에 편백나무 풀도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만지고, 던지고 즐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뛰어 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트렘폴린 공간도 화려한 조명아래 마련돼 있었습니다.

  • 장난감, 소꿉놀이 공간

공룡과 자동차 등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도 있고, 블럭 놀이를 할 수도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주방기구, 과일, 채소를 활용한 소꿉놀이 공간도 있어요. 주방 놀이아 소꿉 놀이 공간은 다른 키즈카페들에 비해 공간이 넓고, 다양한 놀이감들이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키즈카페였지만, 관리가 잘 안 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은 키즈카페였습니다.

예를 들어 주방놀이쪽 서랍장 문이 고장나도 고쳐져 있지 않아 아이들이 다칠 가능성이 높아 보였고, 또 스태프 분들이 장난감들을 금방금방 정리해 주지 않아 아이들이 밟고 넘어질 수도 있어 보였습니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도 청소가 되지 않아서 먼지가 가득했고, 아이들이 뛸 때마다 먼지가 많이 떨어져, 머리위에 소복히 쌓이기도 했어요.

곧 청량리 쪽에 볼베어 파크와 같은 키즈카페가 생길텐데, 볼베어 파크를 더 많이 이용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ㅎㅎㅎ 많이 아쉬운 키즈카페였습니다.

이상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