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 애미의 하루

종로, 을지로, 다동 중식 맛집 "초류향", 가벼운 점심이나 회식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중국 요리 추천

by 하삐 애미 2024. 1. 20.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 VJ특공대 등 방송에 나왔던 직장인 맛집, 청계천 근처 다동에 위치한 중식 맛집 "초류향" 방문 후기입니다. 초류향의 위치는 어디이고, 오픈 시간, 그리고 초류향 내부와 메뉴, 가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초류향 위치

초류향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다동 골목에 위치한 중식집으로 종각역 5번 출구, 을지로입구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4층을 통째로 다 쓰는 어마어마한 중국집입니다.

주소: 서울시 중구 다동길 24-10

2. 초류향 운영 시간

초류향 오픈 시간은 평일 11시이고, 토요일은 오픈 시간이 12시 입니다. 일요일에는 휴무입니다. 자세한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월 ~ 금: 11시 ~ 22시, 라스트 오더 21:1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토: 12시 ~ 21시, 라스트 오더 20:1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 일요일 휴무 
3. 초류향 내부

초류향은 입구가 건물 중앙에 없고 이렇게 가장자리에 살포시 위치해 있습니다. 

1층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1인이나 2인이 식사하실 수 있는 자그마한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중식집 같은데 뭔가 일본 스타일의 내부 인테리어가 보이는 것 같네요.

저희는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남자 화장실, 그리고 2층에서 3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여자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층마다 이렇게 아기자기한 장식들이 돼 있었습니다.

2층은 약 25명 정도 수용할 수 있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내부가 넓지 않았고, 3~4층도 마찬가지로 25명 정도씩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테이블 세팅입니다. 물은 따뜻한 차를 주셨고, 아주 정갈한 세팅이었습니다. 그리고 구석에 옷을 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4. 메뉴 및 가격

메뉴는 세트 메뉴와 점심 메뉴와 단품 메뉴가 있습니다. 화려한 중식집 치고 짜장면과 짬뽕은 10,000원 수준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추천 메뉴는 2인 밥도둑 세트로 39,000원에 다양한 음식을 즐기실 수 있지만 다른 메뉴가 소자로 나와서 그리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공기밥이 무제한 제공된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그리고 조금 격식있는 식사 자리라면 3인부터 주문 가능한 런치 코스 점심 세트도 추천합니다.

  • 2인 밥도둑 세트(마파두부+파리머리볶음+마늘새우+공깃밥2): 39,000원
  • 3인 밥도둑 세트(마파두부+파리머리볶음+마늘새우+동파육or취닭날개+공기밥3): 69,000원
  • 런치 A: 새우 완자탕, 게살류산슬, 마늘새우, 취닭날개, 탕수육, 식사, 후식: 38,000원
  • 런치 B: 멘보샤, 게살류산슬, 마늘새우, 탕수육, 식사, 후식: 28,000원

저희는 3인 밥도둑 세트와 단품 하나를 추가 주문했습니다. 밥도둑이라 그런가 밥도 아주 고슬고슬하게 고봉밥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각 접시별 쉐어할 수 있게 커다란 수저가 별도로 제공돼 편리하였습니다.

종업원분께서 추천해 주신 메뉴가 다 들어가 있는 밥도둑 세트를 시켰고, 특히 파리머리 볶음을 강력 추천해 주셨는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무슨 맛인지 모르겠었습니다. 맛이 없지는 않은데, 한국식도 아니고 그렇다고 현지식 같지도 않은 애매한 맛이랄까요?

중국의 강력한 향을 풍기는 중식 요리를 생각하고 가셨다면 다소 실망스러우실 수 있는 메뉴 구성이었습니다. 밥도둑이라는 명성에 걸맞지는 않아서 공기밥을 추가하지도 않았습니다. 겉모습을 보고 실망하실 수 있지만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고 저렴한 중식당인 것 같습니다.

이상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