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 애미의 하루

동대문구 답십리 설렁탕 맛집, 별점 4.9점의 한촌 설렁탕 배달의 민족 배달 혼밥 후기

by 하삐 애미 2024. 1. 24.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답십리에 위치한 설렁탕 맛집, 배달의 민족에서 무려 4.9점인 한촌 설렁탕을 점심에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해 시켜먹은 후기입니다.

1.위치

한촌 설렁탕은 설렁탕 체인점으로 답십리점 뿐만 아니라 서대문 대학로 용산 아이파크 등에 체인점이 있는 설렁탕 맛집입니다. 직접 가서 먹은 적은 없지만 배달의 민족 평점이 무려 4.9점이라 큰 기대를 안고 배달을 시켰습니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 72

2.배달 시간

주말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1시 10분 쯤에 알뜰 배달을 시켰는데, 예정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했으나 예정 시간보다 10분이나 빠른 18분 후에 음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배달이 빠르다는 것에 큰 점수를 주고 싶었습니다.

3. 가격

매장에서 드시면 가격이 10,000원인데, 배달 시키면 용기 값도 있어서 11,000원인 것 같습니다. 알뜰 배달까지 해서 13,600원 결재하였습니다.

혼밥을 하시는 것이라면 14,500원 ~ 15,500원 대의 1인 메뉴세트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설렁탕+수만두 세트(2알) + 공기밥 + 김치: 14,500원
  • 설렁탕+갈비만두3알+공기밥+김치: 14,500원
  • 얼큰설렁탕+고기왕만두+공기밥+김치: 15,500원
  • 얼큰설렁탕+갈비만두3알+공기밥+김치: 15,500원


저는 맛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설렁탕 단품을 시켰습니다.

배민 배달은 처음인데 깔끔하게 포장돼서 배달이 오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아쉬웠던 것은 밥량이었는데요. 설렁탕은 밥도 듬뿍 줘야하는데 그렇지 않았디는 점 입니다.

두 번째는 고기의 양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저게 다입니다. 메뉴에서 봤던 사진 대비 너무나 초라한 구성이었습니다. 물론 매장에서 먹는 것과 다를 수는 있지만 그래도 이건 너무 차이가 컸습니다. 설렁탕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혹시라도 매장을 지나치더라도 배민 때 시켜먹었던 기억 때문에 굳이 매장에 들어가서 먹고 싶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건 김치가 맛있었다는 것입니다.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적당히 익었는데  그렇지만 조금 더 넣어 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특히 깍두기 한 알이라니 아주 많이 아쉽습니다.

면도 양이 많은 편은 아니었는데 다행이 파는 많았습니다. 파가 요즘 그리 안 비싼가 봅니다.

전반적으로 설렁탕 국물이 진하지 않고 고기가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설렁탕은 배달보다는 직접 가서 먹으면 이것보다는 맛있고 양도 많이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굳이 다시 시키거나 매장을 방문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또 한촌 설렁탕의 모든 지점이 이 정도의 맛일거라고도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체인점마다 맛이 또 다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민 별점 4.9 점에는 이유가 있겠죠.

이상 한촌 설렁탕 배달의 민족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