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 애미의 하루

가성비 좋은 을지로 직장인 점심 맛집 "소연 스넥", 을지로 4가 지하 상가 지하상가에서 혼밥하기 좋은 식당!

by 하삐 애미 2024. 1. 25.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날씨가 추워진 요즘, 종로나 을지로에서 일 하시는 직장인 분들이 밖에 나가지 않아도 지하 상가를 통해 춥지 않고, 가성비까지 좋은 "소연 스낵"이라는 식당을 소개시켜 드릴까 합니다.

1. 소연 스낵 위치

소연 스넥의 위치는 을지로 4가역 지하 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을지로 3가 역에서 을지로 4가역 방면으로 쭉 내려가시면 이렇게 힙지로 간판이 나오는 곳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15길 3 우체국 지하상가 3-57호

이 힙지로 계단에서 을지로 4가역 방면으로 2분만 더 내려가시면 오른쪽 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2. 소연 스넥 내부

소연 스넥 내부는 비록 좁긴 하지만 2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6개 정도 마련돼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혼밥 하시는 분들이 테이블을 하나씩 차지하시기 때문에 대부분 한번에 최대 6인 정도가 들어와서 드십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맞춰 11시 50분쯤 도착했는데 다행이 제가 갔을 때 바로 자리가 나서 주문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주인 아주머께서 홀로 주방을 보시고 서빙을 하시는데요. 나홀로 집에 비둘기 아주머니같은 푸근한 인상이셨고, 비둘기 아주머니보다 더욱 친절하고 인자하셨습니다.  날이 추웠는데 정말 소연 스넥만큼은 따뜻하게 만드는 성품이셨습니다. 우정함박의 주인분이 좀 배웠으면 좋겠네요.

3. 소연 스넥 메뉴 및 가격

메뉴는 11개 정도로 백종원 아저씨가 나쁘다고 하지 않을 정도의 메뉴 수였습니다. 가격은 정말 을지로와 종로 일대에서는 찾을 수 없는 저렴하고 착한 가격이었습니다. 저번에 소개 시켜드린 산골마을 보다 제육볶음이 2,000원 가까이 싼데 다음에는 제육 볶음을 먹어 봐야겠습니다. 메뉴는 라면 종류와 식사 종류를 팔고 계셨고, 개인적으로 스넥이란 이름에 떡볶이가 없는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 라면: 4,000원
  • 떡라면, 만두라면: 5,000원
  • 황태라면: 6,000원
  • 카레덮밥: 6,000원
  • 김치찌개, 육개장, 제육볶음, 황태해장국: 7,000원

저는 카레덮밥을 시켰는데요. 6,000원이라 양은 기대하지 않았는데 양도 너무 많았습니다. 밥도 듬뿍 나왔고, 오뎅+계란 국물도 짭조름하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카레와 최고의 궁합 김치는 약간 맵긴 한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김치를 잘하는 집은 모든 메뉴는 맛있을 것이니 다음엔 김치찌개도 시켜 먹어 봐야겠습니다. 카레는 빨리 나와서 그런지 감자가 조금은 더 익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전반적으로 맛과 양은 가격 대비 최고였습니다.

이런 지하상가에 저렴한 분식집은 카드가 안 되는 곳이 가끔있는데 이 소연 스넥은 카드가 됩니다. 그러니 현금 없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가성비 최고고 주인 아주머니 친절한 소연 스넥 정말 을지로, 종로 직장인 분들 점심 식당으로 추천합니다.저는 다음에 제육과 김치찌개를 먹으러 가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