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의 하루

서대문 아이와 무료로 갈 만한 곳, 서대문 경찰 박물관 주소, 영업시간, 입장료, 가격, 주차(feat 경찰차 탑승 체험)

by 하삐 애미 2024. 8.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대문 독립문에서 아이와 무료로 놀 만하고, 갈 만한 곳, 서대문 경찰박물관의 주소, 입장료 가격, 어떻게 주차하는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주소

서울시 종로구 송월길 162

2. 주차

주차 공간이 넓지가 않아 대중 교통 이용을 추천하는데요. 어쩔 수 없이 차를 가져간다면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 저렴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저는 독립문역 5번 출구, 경찰박물관에서 걸어서 10~15분 정도 거리에 있고, 실내에서 주차가 가능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관에 주차 했습니다.

주차비는  10분당 300원입니다.(경차 50% 할인)

 

3. 입구와 입장료

1층에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장 통해서는 입장을 못 하여, 고가로 조금 올라와 2층에 입구가 있습니다. (1층은 주차장인데 대부분 경찰차와 오토바이가 주차 돼 있습니다.) 

2층은 입구이고 3~4층이 박물관입니다. 

3층에 들어가면 이렇게 예전에 사용하던 멋진 하얀색 경찰차와 오토바이가 맞아 줍니다.

그리고 조선시대부터 시작하여 임시정부시절을 거쳐 현대까지 시대에 따라 경찰들이 사용했던 경찰 도구, 소품 등이 전시돼 있고, 자세한 설명이 돼 있었습니다.

정말 오래 전에는 경찰 모자도 군인의 철모와 같은 형태였네요. 수통도 마찬가지로 군대에서 쓰던 수통 같았습니다.

경찰들의 경찰복들도 시대에 따라 전시돼 있었습니다. 오히려 예전에 입었던 경찰복이 좀 더 무게감이 있고 고풍스러워서 더 멋있어 보였습니다.

서대문 경찰박물관이 좋았던 건 단순히 박물관처럼 전시만 해 놓았다면 아이들은 금방 흥미를 잃었을텐데, 경찰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체험실이 잘 구성돼 있어 아이들도 지루해 하지 않게 공간을 조성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범죄 현장에서 경찰들이 어떻게 증거를 수집하고,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여, 사건을 해결하는지도 영상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사고가 나면 경찰에 신고해야 해요!!

직접 범죄자의 몸타주를 만들어 볼 수도 있었어요. 하삐는 너무 하고 싶어했지만 아직 키가 작아서 제대로 즐기지 못 했네요.

마지막으로 서대문 경찰박물관의 대망의 하이라이트인 경찰차 탑승 체험.

경찰차 안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만져보고, 하삐는 싫다고 하며 입지 않았지만 경찰 제복을 입어 볼 수도 있습니다.

 

경찰차 뿐만 아니라 경찰 오토바이까지 타 볼 수 있어요. 하삐는 경찰 오토바이를 '부앙'이라고 부르는데, 부앙 부앙 하면서 타는 모습이 너무나 귀여웠습니다.

이상 서대문 독립문에서 무료로 아이와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대문 경찰박물관 주소, 주차방법, 가격, 내부 소개였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