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삐뽀또 애미예요.
오늘은 린여성병원, 린산부인과에서 제왕절개 후 5박 6일을 보냈던 3인실에 대해 간단하게 후기를 적어볼까 해요~
1-1. 린여성병원, 린산부인과 3인실
린산부인과의 3인실은 4층 분만실에서 구름다리를 건너면 있는 별관에 위치해 있어요.
여기에 다인실이 있는데 3인실 2개와 4인실 1개가 있어요.


저는 452호에서 5박 6일 입원해 있었는데 3개의 병상 중 "452-A" 병상에 있었어요.

3인실에서 A, B는 옆에 붙어 있고 C는 A와 B 건너편에 있어요. C가 가장 넓어서 여기를 사용하게 되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저는 33주쯤인가에 하혈을 해서 급 입원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C에서 하루 입원해 있었거든요.
C는 보호자랑 같이 있기에도 좁지 않아서 3인실 중에 가장 괜찮은 병상인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A/B/C는 제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자리가 있으면 배치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경산모라 남편이 보호자로 상주하지 않고 혼자 지냈기 때문에 3인실에서 입원하는 것이 크게 불편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초산모분들이나 보호자랑 같이 지내는 분들은 잠깐 계시다가 1인실로 바꾸시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정수기, 전자레인지나 식판 반납하는 곳, 교체한 환자복을 넣는 바구니는 병실 밖에 있어서 여기를 이용하시면 돼요.



1-2. 7층 샴푸실 및 체중계
3인실은 화장실이 좁은 편이라서 샤워를 하거나 머리를 감기에는 힘들어서
저는 3인실에 입원해 있는 동안은 샤워는 하지 않고 머리는 7층 샴푸실에 가서 감았어요.



그리고 7층 엘리베이터 옆에는 체중계가 있어요.
체중을 처음 쟀을 때 정말 아이 무게만큼만 빠져서 슬펐네요..........ㅎㅎ

2. 린여성병원, 린산부인과 제왕절개 3인실 5박 6일 입원비
이제 가장 궁금해하시는 린산부인과 제왕절개 5박 6일 입원비를 알려 드릴게요.
저는 2025년 10월 11일에 출산에서 16일에 퇴원했어요. 그리고 페인부스터랑 유착방지필름도 추가했고요.
그렇게 해서 총 638,400원이 나왔어요. 세부내역서를 떼어 보니 3인실 하루 입원 비용이 3만원 조금 넘더라고요.
1인실을 이용하면 170만원 + a 라고 들었는데 3인실은 60만원 초반대로 나오니까 3인실은 1인실에 거의 1/3 가격인 것 같아요.
결제는 남은 국민행복바우처를 사용해서 실제 제가 낸 금액은 약 20만원 정도였습니다.
오늘은 린여성병원 3인실 후기와 제왕절개 5박 6일 병원비를 적어 보았어요~
저도 수술하기 전에 입원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했는데
린여성병원에서 제왕절개를 앞 둔 산모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또 다른 글로 돌아올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