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삐의 하루

시청 더플라자 호텔 더블룸에서 두돌 아이와 연말 호캉스!

by 하삐 애미 2023. 12. 28.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시청역 플라자 호텔 더블룸에서 두돌 아기 하삐와 연말 호캉스를 보낸 후기입니다. 조식, 수영장, 스파 이용시간과 체크 인 및 체크 아웃 시간과 호텔에서 아이와  지내는 것 어땠는지 그리고 무료 주차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더블룸의 뷰는 어떤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1. 위치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119

시청역 6번 출구에서 나오시면 바로 보이는 그 호텔, 맞습니다!

2. 주차(별관)

서울 중심에 있는 더플라자 호텔 주차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오래된 건물이라 주차 입구가 여느 호텔보다 좁습니다. 그렇지만 주차 공간이 아주 협소한 건 아니었습니다. 지하 3층에서 7층까지 모두 주차 공간입니다. 물론 별관에 주차 공간이 있는 것이라 숙박할 수 있는 본관까지 이동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거나, 아이가 있다면 조금 불편할 수는 있는데 정말 코앞에 있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주차 입구는 본관 입구에서 직원 분에게 문의 하셔도 되는데, 본관 입구 좌측편에 입구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 차로 오실 때 애매하시면 우선 플라자 호텔 본관을 찍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를 하시면 별관 건물의 엘레베이터를 타게 되는데 1층으로 올라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별관에서 본관으로 어떻게 이동해야 하는지는 별관 엘레베이터에 적혀 있습니다.

주차는 투숙객에게 모두 무료이며, 체크 아웃 이후에는 1시간까지 무료입니다.

3. 체크 인 및 체크 아웃 시간

체크 인: 오후 3시
체크 아웃: 오후 12시

저희 방은 일반 룸이라 위와 같은 시간일텐데, 아마 특별 회원, VIP 분들은 시간이 다르실 수 있으니 참고만 해 주세요!

4. 호텔 내부 및 조식, 스파, 수영장, 휘트니스 위치 및 이용 시간

아이랑 같이 와서 BAR나 휘트니스 시설 등을 이용하지는 못 했는데요.

체크인을 하시면 이런 정보가 포함된 종이를 별도로 주는데요. 조식은 본관 건물 2층 세븐 스퀘어에서 06:00 ~ 10:00까지 드실  수 있습니다. 36개월 미만 아이는 무료입니다!

그 외 도원, 주옥 같은 곳에서 점심과 저녁 식사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수영장은 별관 16층에 있는 더 플라자 휘트니스 클럽을 통해 주중 06:00 ~ 22:00, 주말 07:00 ~ 21시까지 이용가능하며, 36개월 이상 아이부터 수영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스파는 별관 15층에 10:30 ~ 21:00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5. 방 내부 및 어메니티

체크 인을 하면 어메니티를 나누어 주는데요. 바디 로션, 클렝징 워터와 젤이 들어있고, 아이를 위한 어메니티가 있는데 플라자 호텔 베이커리의 쿠키를 별도로 나누어 줍니다.

저희는 정말 운이 좋게 시청 광장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방을 잡아 주셨습니다. 사실 저희 방보다 큰 방들은 맞은 편에 위치해 있는데 방은 커도 뷰가 뒤쪽 뷰라 좋지 않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더블 룸은 사실 약간 모텔같은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는데, 그래도 뷰 덕분에 스위트 룸 부럽지 않았습니다. 물론 굉장히 협소한 사이즈의 룸이라 딱 저희 세식구가 잠만 잘 수 있는 공간이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침대가 넓어서 두돌 정도 아이와 자기 적당했고, 침대 뒤로 보이는 뷰는 정말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뭐 그래도 티비만 있으면 만사 오케이죠!

적당한 크기의 옷장과 그리고 캐리어 수납장까지 아주 빼곡한 공간 활용이었습니다. 무료 물도 2개 나누어 줍니다.

이런 좁은 공간에도 불구하고 화장실은 넓고 쾌적하고, 욕조까지 있어 아이와 목욕하기 좋았고, 샤워룸도 따로 있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화장실에 있는 칫솔과 면도기는 무료가 아닙니다. 가격 면도기 22,000원 칫솔 6,600원, 치약 5,500원으로 그리 싸지 않아 근처 편의점에서 사오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호캉스를 위해 찾아간 더 플라자 호텔 숙박 후기였습니다! 연말에 서울 시내에서 호캉스 한 번 떠나보시죠!

감사합니다.

댓글